본문 시작
장학 및 학사안내
2024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시간표 안내
- 학사관리팀
- 조회:105
- 등록일:2024-11-19
■ 겨울 계절수업 기간 : 2024. 12. 18.(수) ~ 2024. 1.9.(목)
※ 계절학기 특성상 공휴일/토,일요일 제외하고 월,화,수,목,금 매일 수업 진행 [15일간]
■ 수강신청 일정 : 2024. 11.25.(월) 09:30 ~12. 5.(목) 18:00 포털시스템에서 온라인 수강신청
※ 이후 추가 수강신청 일정 없음
■ 계절수업 수강신청 가능 범위 : 1인당 6학점 이내
■ 학점 당 수강료 : 70,000원 (2학점 1과목 기준 : 140,000원)
■ 수강신청 내역 확인
- 포털시스템 우측 상단의 '학사행정' 클릭
- [학사관리 >수업(수강) >수강신청 >수강신청확인서]에서 본인이 신청한 과목과 일치하는지
반드시 확인
■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 수업시간이 동일한 교과목은 신청할 수 없음
- 수강신청 미달(20명 미만)과 수강료 납부 미달(20명 미만)일 경우 해당 교과목은 폐강
(폐강강좌 다수 발생 시 학생의 선택 폭이 줄어들기 때문에 기간 내 수강신청 필요)
- 수강신청 시 기이수 여부를 필히 확인하여 재이수 신청
- 2024학년도 2학기 현재 수강 중인 과목은 성적처리가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겨울 계절수업
에서 수강신청 불가(학생 부주의로 수강신청이 잘못되었을 경우 학사관리팀에서 일괄 삭제함)
- 이수구분별 취득학점을 확인하여 졸업학점 취득에 착오가 없도록 하여야 함
- 우리대학 학생이 타대학(이하 수학대학)에서 계절수업을 수강할 경우
º 수학대학에서 이수할 수 있는 교과목의 범위는 경험교양(구 교양선택), 전공선택, 일반선택만 가능
º 기초교양(구 교양필수), 전공탐색경험(구 학문기초), 전공필수, 교직 교과목은 반드시 본교에서만 이수 가능
º 수학대학에서 취득한 교과목 및 성적(학점)을 그대로 인정하고 본교의 과목으로 대체하지 않음
º 수학대학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우수구분은 전공과목의 경우 해당 학부(과)에서, 교양과목은
교무연구처장이 심사하여 인정하되 교과구분이 불분명한 경우 일반선택으로 인정
- 기타 수강신청 관련 사항은 정규학기 수강신청 안내 및 홈페이지 수강 관련 사항을 적용함
■ 수강료 납부
1) 납부 기간 : 2024. 12. 9.(월) ~ 12. 11.(수)까지 (01:00 ~ 17:00) [3일간]
※ 이후 추가 납부 일정 없음
2) 납부 방법
- 고지서 출력 : 포털시스템 로그인 >학사행정 접속
[학사관리 >등록 >계절학기등록금고지서출력] 클릭
- 고지서를 출력하여 전국 국민은행 방문 또는 가상계좌번호 이용하여 납부 가능
■ 계절수업 시간표
1) 2024학년도 겨울 계절학기는 대면(오프라인) 강의로 진행
■ 기타 사항
1) 계절수업 중 생활관 개방 관련 사항은 생활관팀 공고 참조
2) 계절수업 관련 기타 문의(학사관리팀) : 043)649-7348
교 무 연 구 처
- 담당부서 : 각행정부서
- 담당자 : 세명대학교
- 연락처 : 043-645-1125
-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