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o.1 for Student Experience Semyung Univ.

본문 시작

일반공지

2024학년도 1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안내

  • 학생지원팀
  • 조회:1114
  • 등록일:2024-02-26


2024학년도 1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안내

[2024년 03월 03(), 낮 12시까지 사전신청 ]

 

 

1. 운행기간 : 2024년 03월 04일 ~ 06월 21일 (주말공휴일 제외 운행)

  가통학증(월 정기권발급 인원이 20명 미만인 지역은 합승 및 경유 운행하며합승 및 경유 시에도 20명 미만인 경우 통학버스 운행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발생 시 별도 안내 예정)

  나일일 탑승 인원이 20명 이하인 지역은 탄력적으로 만남의 광장 및 졸음쉼터 등을 이용하여 타지역 차량과 합승 후 운행될 수 있습니다. (합승 시 안전에 유의하여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다안정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통학증(월 정기권미신청(미발급)자 및 통학편도 미예약자는 승차장소 대기 및 여석 발생 시에도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한 점 유의하시어 반드시 기간 내 신청(발급하시기 바랍니다.

  라통학버스 운행사항은 운행현황 및 이용 인원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운행지역 서울경기원주충주 등 17개 지역

  가서울경기 [문의처 두레고속관광(02-465-0700), 평일 09~18]

    1) 수도권 시청강동(길동상일동), 잠실상봉구리하남(망월동덕풍동창우동), 모란야탑수원(매탄동동수원북수원), 안양죽전용인

    2) 수도권 외 송내이천여주

    ※ 2024-1학기부터 수원지역 매탄동’ 노선 증설 운행

      ☞ 매탄권선역 4번 출구 뒤편 버스정류장 [06:40]

      ☞ 등교 시 매탄동 → 동수원 → 북수원’ 순 운행하교 시 등교노선 역순 운행

      ☞ 상세사항 관련 공지사항 참조(클릭 시 바로이동)

    ※ 2024-1학기부터 죽전용인지역 등교차량 출발시간 5분 조정

      ☞ (기존죽전 [07:05] → 용인 [07:45]

      ☞ (변경죽전 [07:00] → 용인 [07:40] * 승차장소 기존과 동일

      ☞ 상세사항 관련 공지사항 참고(클릭 시 바로이동)

    ※ 2024-1학기부터 잠실 하교차량 경유장소 변경

      ☞ (기존세명대 → 가천대역 환승정류장 → 잠실역

      ☞ (변경세명대 → 복정역 → 잠실역

      ☞ 16시 이전 출발 차량에 한하여 승차 시 승무원에게 복정역 하차 의사를 밝힌 경우에만 경유합니다.

      ☞ 상세사항 관련 공지사항 참조(클릭 시 바로이동)

  나원주 [문의처 서원관광(033-735-2255), 평일 09~18]

  다충주 [문의처 나이스관광여행사(043-855-6336), 평일 09~18]

 

3. 이용방법 통학증(월 정기권발급 혹은 통학편도(금 하교월 등교예약

  가통학증 지정기간 왕복 이용을 위한 월 정기권

    1) 주 5일권 : [이용대상전체학년, [이용요일~(왕복)

    2) 주 3일권 : [이용대상4학년만, [이용요일~금 중 택3(왕복)

    ※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한 최소한의 이용인원 확보를 위하여 통학증을 5일권, 3일권에 한하여 운영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통학편도 금요일 하교월요일 등교에 한하여 편도(1이용

    1) 이용요일 금요일 하교월요일 등교

    2) 이용대상 전체학년

    3) 이용방법 기간 내 사전예약 후 이용 (사전예약 주 금요일 하교차주 월요일 등교)

    ※ 금요일 하교월요일 등교 외에는 편도이용 불가 (통학증 발급자에 한해 탑승 기능)

    ※ 금요일 및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전일 및 익일 등으로 대체하여 예약 접수 예정

    ※ 운행 가능 차량 대수에 따라 통학편도 예약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다안전하고 안정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통학증 미발급자 및 통학편도 미예약자는 차량 이용이 불가하오니 원활한 운행을 위하여 반드시 사전에 통학증 발급 혹은 통학편도 예약을 통해 이용 바랍니다.

 

4. 통학증(월 정기권발급 안내

  가03월 통학증 사전신청 및 발급 안내

    1) 이용기간 : 2024년 03월 04~03월 29일 (20일간)

    2) 사전신청 기간 : 2024년 03월 03(), 낮 12시까지

      ※ 기간 내 미신청 시 추가 신청 및 통학버스 이용 불가

    3) 사전신청 URL : https://forms.gle/tSriHCLPmmcsppsY9

      ※ 모바일 조회 시 사전신청 URL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C접속 권장)

      ※ 신청 후 취소 및 신청사항 수정 희망 시 재응답 바랍니다.

      ※ 중복 응답자 마지막 일시 응답사항을 최종으로 간주함

      ※ 사전신청 → 최초 등교 시 통학버스에 비치되어 있는 사전신청자 명단 확인 후 탑승 → 발급기간 내 학생처(학생회관 201)에 방문하여 증명사진 1매 제출 및 이용요금 납부 → 통학증 발급

    4) 발급기간 : 2024년 03월 04()~03월 08()

      ※ 발급시간 발급기간 중 11~16 (점심시간 12~13)

      ※ 위 기간 및 시간 내에만 발급 가능하며기간 내 미발급 시 신청 취소로 간주되어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 통학증 발급 이후 이용요일 및 이용지역 변경환불양도재발급 등이 불가하오니 통학증 분실 및 훼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발급장소 학생회관 201호 학생처

    6) 준비물 증명사진 1이용요금

      ※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증명사진을 가로·세로 2cm 크기로 잘라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요금] (서울경기현금 / (원주현금 혹은 계좌이체 / (충주계좌이체

    7) 통학증 이용요금(03월 기준)

      가주 5일권 [전체학년월 20(4왕복 기준]

        ☞ 수도권 148,000송내 171,000이천 125,000여주 118,000원주 89,000충주 89,000

      나주 3일권 [4학년만월 12(4왕복 기준]

        ☞ 수도권 117,600송내 134,400이천 99,000여주 94,200원주 72,600충주 72,600

      ※ 지정기간 이용제이며 왕복이용만 가능합니다.

      ※ 3일권은 공휴일로 인해 이용요일별 이용일수 및 요금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본교에서는 보다 저렴하고 편안한 통학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전체 이용요금의 약 50%가량을 통학버스 지원금으로 지원하고 있고위 금액은 본교 지원금을 제외한 통학생 부담금입니다또한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차량 운행이 가능하도록 통학생 부담금 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발생되는 추가 비용은 통학버스 보조금을 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 04~06월 통학증 신청 및 발급기간 첨부파일 참조

    ※ <붙임 1.> 2024학년도 1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안내문 (2페이지)

 

5. 통학편도(금 하교월 등교예약 안내

  가학기 중 통학편도 예약 안내

    1) 예약기간 매주 월요일 10~목요일 14시 (공휴일 제외)

      가월요일~수요일 [10~17] 점심시간 12~13

      나목요일 [10~14] 점심시간 12~13

      ※ 목요일 14시 전체 예약 마감이후 여석 발생 시에도 추가예약 불가 (예약기간 엄수)

      ※ 예약 주 금요일 하교 및 차주 월요일 등교차량 예약 가능

      ※ 운행 가능 차량 대수에 따라 예약이 조기 마감될 수 있음

      ※ 예약 취소에 따른 환불 희망 시 예약기간 내 방문 (예약 마감 후 환불 불가)

      ※ 06/07(하교, 06/10(등교 : 06/06(현충일로 인해 06/05() 14시까지 예약 접수 후 마감

    2) 예약장소 학생회관 201호 학생처 학생지원팀 (방문예약만 가능전화예약 불가)

    3) 준비물 이용요금(현금)

    4) 통학편도 이용요금 [편도(1탑승 기준]

      ☞ 수도권 14,000송내 17,000이천·여주 10,000원주·충주 5,000

  나03월 04(등교 통학버스 편도 예약 안내

    1) 이용일자 : 2024년 03월 04(등교

    2) 사전예약 기간 : 2024년 03월 03(), 낮 12시까지

      ※ 기간 내 미예약 시 추가예약 및 통학버스 이용 불가

    3) 사전예약 URL : https://forms.gle/tSriHCLPmmcsppsY9

      ※ 모바일 조회 시 사전신청 URL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C접속 권장)

      ※ 예약 후 취소 및 예약사항 수정 희망 시 재응답 바랍니다.

      ※ 중복 응답자 마지막 일시 응답사항을 최종으로 간주함

      ※ 사전예약 → 03/03(낮 12시 사전예약 마감 후 오후 중 이용요금 납부계좌 문자안내 예정 → 03/03() 20시까지 납부 → 03월 04(사전예약자 명단 확인 후 탑승

 

6. 안내사항

  가통학버스 관련 각종 안내사항을 세명통통 2.0’ 앱 개인메시지를 통해 안내하여 드릴 예정이오니 반드시 앱 설치 후 알림 설정을 'ON'으로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음주 시에는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하며통학버스 내에서 타인의 불쾌감을 유발하는 행위 및 통학버스 안전운행을 위협하는 행위 등은 엄격히 금지합니다.

  다통학버스 탑승 후 목적지 도착 시까지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하시고 차량이 완전히 정차한 후 하차하시기 바랍니다.

 

7. 기타 세부사항(승차장소시간 등) : 첨부파일 참조(필독)

 

8. 문의처 학생처 학생지원팀 (043-649-1146)

 

 

2024. 02. 26.

세명대학교 학생처장

 

  • 담당부서 : 세명대학교
  • 담당자 : 각행정부서
  • 연락처 : 043-645-1125
  • 최종수정일 : 2024-09-13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