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일반공지
[학생필독]2022-2학기 수업운영 계획 안내
- 학사관리팀
- 조회:1179
- 등록일:2022-08-26
2022-2학기 수업운영 계획 안내 |
▣ 우리대학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누적된 학습 결손, 대면 교육활동과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을 통해 정상수업등 온전한 교육활동 지속 및 대학 일상유지의 필요에 따라 아래와 같이 2022-2학기 수업운영을 안내드리오니 코로나-19가 계속되고 있는 환경에서 수업이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원 여러분 모두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운영 방법
- 대면수업이 원칙(전공/학문기초/교양/교직 등 전체 교과목)
- 2학기에 개설된 모든 교과목은 대면수업 진행(사이버강좌제외)
▣ 2학기 수강정정 안내
- 수강정정일정 : 8.31(수)10:00 ~ 9.2(금) 17:00
- 폐강기준 : 수강정정후 전공 10명미만, 교양 20명 미만
▣ 2학기 시험진행 방안
- 중간고사 : 2022.10.17(월) ~ 10.21(금)까지 1주간 시행
- 기말고사 : 2022.12.12(월) ~ 12.16(금)까지 1주간 시행
▣ 공휴일 수업진행일정
- 추석/ 개천절/ 한글날 대체휴일 : 온라인 수업진행 (별도 보강기간 없음)
▣ 백신접종자 유고결석 안내
- 백신접종후 2일간(당일 및 공휴일포함) / 반드시 백신접종확인자료 첨부(톡/문자캡쳐등)
ex: 금요일 접종시 금/토 이틀간 대상(월요일안됨)
▣ 대면수업중 확진자 발생시 수업운영 안내
- 수업 진행 중 참여자(학생 및 교원)의 확진
※ 학생확진의 경우 수업진행(확진된 학생제외 / 확진 기간동안 유고결석처리)
교원확진의 경우 해당 수업은 온라인(비대면)수업 전환 또는 보강 진행
- 전문가용 신속항원(자가키트제외) 검사 결과에 따른 대응
구분 | 검사 결과 | 비 고 |
‘음성’ | 수업 참여 | 검사 소요시간은 유고결석 처리 가능 ※ 학부(과)에서 일괄 처리(학과사무실 문의) |
‘양성’ | PCR검사 시행없이 7일간 격리 후 수업 복귀 | 검사 및 격리기간 유고결석 가능 |
※ 자가키트검사는 기존과 동일하게 “양성”판정시 병원 또는 보건소에서 검사를 하여야함
▣ 기숙사 및 통학버스운영 세부내역은 해당부서에서 공지예정
※ 위 사항은 코로나19의 상황추이 및 교육부의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022년 8월 26일
세명대학교 교무연구처장
- 담당부서 : 세명대학교
- 담당자 : 각행정부서
- 연락처 : 043-645-1125
-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