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21세기 정보화, 세계화를 선도할 고급 기술 인력 양성전기전자공학과

본문 시작

학과공지

세명대학교, 전국 최초 '등록금 책임환불제' 발표!

  • 전기전자공학과
  • 조회 : 991
  • 등록일 : 2023-07-20
[붙임1]세명대만의 학생을 위한 10가지 “Unique Experience”.hwp ( 4,644 kb)
[붙임2] 세명대 등록금 책임환불제_기자회견문.hwp ( 122 kb)


external_image

세명대학교전국 최초

등록금 책임환불제’ 발표!

세명대만의 독특하고 다양한 경험으로 교육의 자신감 표명

- ‘대학교육에 대한 불만족 없게 하겠다는 교수들의 책임감 천명


 

세명대(총장 권동현)가 국내 최초의 대학 등록금 책임환불제 시행을 앞두고 26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권동현 세명대학교 총장과 김호현 부총장 등 교수진 5인이 참석했으며 한상익 홍보센터장이 사회를 맡았다.

 

세명대의 등록금 책임환불제는 학생이 교육 불만족으로 자퇴할 때 해당 학기 등록금을 전액 환불하는 정책이다. 팬데믹 시기 제대로 된 대면 수업이 진행되지 않았을 때 장학금을 지원하는 형태의 환급 정책은 있었으나입학 후 교육 불만족에 대해 등록금 100%를 환불하는 정책은 세명대가 전국 대학교 최초로 도입한다세명대는 오는 2024학년도 신입생부터 이 제도를 전격 시행할 계획이다.

 external_image



권총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현재 지역대학들은 저출생의 여파와 수험생들의 수도권 대학 쏠림 현상으로 입학인원이 점점 감소하고 있으며이는 지역경제에도 영향을 미치고결국 국가균형 발전에도 부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험생들이 대학마저 서울과의 거리로 결정한다며대학은 오직 교육의 질로 평가받고 선택되어야 한다고 이번 정책의 배경을 설명했다.

세명대가 자부하는 교육의 질에 관해 권총장은 오직 세명대학교에서만 제공하는 10가지의 독특하고 재미있는 경험인 ‘Unique Experience’의 주요 내용을 소개했다.

 

권 총장의 발표에 이어 세명대학교가 첫 발을 내딛는 등록금 책임환불제에 관해 김호현 부총장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external_image 

권동현 총장은 교육 수요자인 학생은 질 높은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자신이 받은 교육에 대해 평가하고 당당히 요구할 권리도 있다며 세명대에서 처음으로 도입하는 등록금 책임환불제는 그러한 권리보장을 향한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세명대의 등록금 책임환불제라는 도전이 나비효과를 일으켜 대학의 본질인 교육의 가치를 회복하고 학생의 권리가 존중받는 우리 사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external_image



문의 ☎ 043-649-1172


출처:세명대학교 보도자료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